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흔한 어깨아픔? 오십견 증상 치료 예방은?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11:43

    흔한 어깨 통증?오십견증 치료 예방은?


    한 번쯤은 오십견이라는 질환에 대해 언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거의 매일 하루는 오십견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는데요. 어깨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이 이 글을 읽고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한 통계를 분석한 결과, 오십견 질환의 진료를 받은 환자 쪽의 나, 그곳을 보면 50대가 스토리 당싱로 가장 많았고 60대->70대 순으로 점차 나이가 듰 슴니다. 그리고 성별로 보면 남성은 50->60->70대 순으로 생성하고, 여성은 50->70->60대 순으로 쟈싱 타고 나 슴니다. 50대 환자가 이렇게 많이 자신의 타자를 입은 이유는 노화에 생긴 퇴화성 변화 때문임.


    >


    그럼 오십견이 생기는 원인으로 증상은 어떻게 됩니까? 오십견에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으나 임상 결과를 통해 가장 많은 이유는 노화로 인해 생긴 퇴화성 변이, 체육 부족 등에 있습니다. 특별히 이유 없이 관절낭의 점진적인 구축, 탄송소 진짜로 생기는 경우가 있고 외상, 당뇨, 갑상선 질환 등을 통해서 2차적으로 그와잉탈 수도 있습니다.


    오십견의 증상은 이미 줄거리를 썼지만 어깨 부위의 통증과 어깨 관절의 체육 범위 제한이다. 가장 이미지로 통증의 양상이 나타나고, 서서히 통증이 심해져 서서히 어깨를 움직일 수 없게 됩니다. 일상생활 중에 머리를 감다 보니 옷을 입기가 어려워지고 통증은 점차 범위가 넓어져 삼각근 쪽으로 방사통이 생기며, 잠을 못 이룰 정도로 저녁에 통증이 생기고 수면 부족 현상도 생깁니다.


    >


    ▶에서는 오십견은 어떻게 치료하고 예방하지 않으면 1?, 오십견의 치료 목표는 통증을 줄이고 관절 운동 범위를 높이는 데 있습니다. 대부분 비수술적 치료로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보존적 치료를 중점적으로 합니다. 오십견치료 운동이 중요합니다.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스트레칭을 하고 관절의 운동 범위를 조금씩 늘립니다. 통증이 줄어 관절 운동의 범위가 넓어지고, 지상의 근력 강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


    >


    >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같은 의료기관을 통해 진통제 소염제를 처방받아 복용하고 통증과 염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국소 마취제, 비스테로이드 주사치료를 실시합니다. 역시 초sound파, 냉온찜질, 전기자극치료, 체외충격파치료와 함께 물리치료를 통해 통증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이러한 치료에도 호전되는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면, 그 때는 수술적인 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


    >


    >


    >


    >


    >


    오십견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깨 통증이 있을 때 같은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는 것을 피하고 적절한 스트레칭과 근력 강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 때때로 어깨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온찜질을 자주 합니다. 특히,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부디 참고해 주시고 개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