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드 바이킹스(Vikings) 시즌 일 집중리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15:06

    20일 7. 월 말에 미드 바이킹스(Vikings)의 시즌 5에피소드가 방영됐다.시즌 5의 개봉을 쵸쿰고의 한해 동안 기다리던 바이 킹즈 팬으로서.최근에 시작한 블로그에도 덕질을 칠하려고...라고 진지한 고민을 스타트.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해버려!"이다.그렇게 자신 벌써 시즌 5까지 쵸쿰고의 50여편에 달한다(시즌 4의 경우는 20개에 이른 것.)기성의 시즌이 있는 시리즈의 리뷰를 작성하고 시즌 첫 에피소드에서 부지런히 검토하는 것이라는 것은 이에키이가 없어서...(선수도 그런 활동이 없을까요.)절충적으로 시즌 4까지는 시즌 모든 것을 통으로 리뷰하는 방식을 취하고 시즌 5에서 방영되는 매번을 꼼꼼히 검토하고 관련 역사와 쟈싱룸의 소견을 연결하여 보려는 것이다.


    >


    바이킹스의 제작사는 미쿡회사가 아니다. 캐과인더와 아하날란드가 합작해서 만든 작품을 히소리 채널에서 방송한 것. 그래도 캐드 아하날란의 드로 분류하는 건 좀 그러니까 어떻게든 미드로 가자.시즌 1의 1회는 뜬금 없는 피칠가프 전투 장면으로 시작합니다.뜬금없다"고 표현한 이유는 쉽다.시청자의 눈길을 끌기 위해서 대규모 전투 장면을 시즌 초에 전념하기는 너무 흔한 하난데...바이킹스 시즌 1 1화는 그런 전형적인 사례가 없다.이미 모든 전투는 끝이 난 잔적을 소탕하는 피투성이의 주인공들이 지나가면서 드라마가 시작됩니다.


    >


    전체 시리즈의 인상을 판정하는 1장면을 이렇게 구성한 것이 단지 우연은 아닐 것이다.전체적으로 어둡고 잔인하고 무의미한 폭력이 난무하는 북구 노르드인의 세계를 상징하는 것으로 보인다.시즌 5에 이르기까지 5년간 바이킹스 시리즈를 보면서"암흑 시대 뷔페 사회 대책 없이 무의미한 야만성과 폭력의 굴레"가 잘 전달되고 있다는 감정을 주셔서 감사합니다.이 1장면이다 야기에서.."우리가 당신에게 보이려고 하는 게, 즉석 이런데? '우리 시대의 당신들과 같지 않으면 쇼크를 받지 말라'는 제작진의 계획을 엿볼 수 있는 명장면이다.러그 자신 로스 블록(고대 노르드어:Ragnarrloðbrók)은 9세기 전반에 살았다고 추정되는 뷔페 워 로드인 북유럽의 역사가를 통해서 그 생아이와 실적이 전승되어 왔다.실존한 이 바이킹 군주에 관한 사료(북구 바이킹들은 기독교 문명에 편입되기 전까지 독자 문자가 없었기 때문에 러그 자신에 관한 사료도 구전사료의 한계상 그 이야기가 지극히 애매하고 범위가 제한적.)가 부족하다는 점을 오히려 장점으로 삼아 상상력을 심리적으로 발휘한 하나의 판타지 사극 드라마가 탄생한 것이다.역사상의 러그 자신 로스 브로크는 라겔사(Lagertha)로 실드 메이든(Shieldmaiden)을 첫번째 부인


    >


    호랑이 보요가ー토(Þóra Borgarhjǫrtr.)Thora Town-hart)을 2번째 부인들에게 아슈라우그(Aslaug)을 3번째 부인으로 맞았다.


    >


    기록된 아내만 3명이니 당연히 아이들도 많았을 것이다.


    >


    러그 본인 로스 브로크는 5000여명의 바이킹 전사를 이끌고 서프랑크 왕국의 수도 파리를 대대적으로 약값 모면하고 영국 동부와 남부 해안에도 지속적으로 약값 면했다.그렇게 본인 아라시를 망봉잉노솜브리아 해안에 좌초되면서 여기서 1과 2세(ællaII]과 격전을 벌이다 패배하고 포로가 되어 처형됐다.


    >


    잘 되더니 운이 다해서 한 방에 도둑맞은 전형적인 마초남이라고 보면 된다.러그 본인 로스 브로크의 약탈에 화가 난 브리튼의 사람들(구체적으로는 여행 2세)는 그를 독사의 구멍에 처박아 죽였지만 죽고 남긴 유언(사세구.)은 "새끼 멧돼지들이 늙은 아버지가 이렇게 난폭하게 죽었다는 것을 알면 매우 쿠루 쿠루데 것이다~라는 해악의 고지였다.(제 아이들이 알면 당신의 그 다소 리죠쯔스)허세가 없었던 것이 실제로 러그 본인의 아들들은 865년 위대한 이교도 대군(Great Heathen Army)라는 역사상 유명한 바이킹 군대를 일으켰고, 브리튼 섬의 색슨 왕국들을 갈아 버렸다.


    >


    이때 바이킹의 침략에 전달된 앵글로색슨 왕국이 바이킹(데인)들과 협정을 맺고 지면과 공물을 바쳐 자치권을 부여하였는데, 이것이 곧 데인로(Dane-Law) 지역이 되고,


    >


    바로 이 댄인(노르드의=뷔페)들의 침략에서 앵글로 섹슨 문화권(영국 7왕국)을 구한 영웅이 웨섹스의 군주였던 알프레드 대왕으로


    >


    이 시기를 다룬 역시 다른 유명 창작물이 바로 넷플릭스의 마지막 왕국(The Last Kingdom)이라는 것은 아는 비밀이다.


    >


    그럼 이런 역사적 배경을 염두에 두고 다소움는 방법으로는 시즌 1의 스토리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여부를 조사하도록 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