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초등과학 체험보고서 태양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18:12

    과학동아 천문대를 의도중이라 책으로 예습하거나 방학체험보고서를 미리 준비하는 센스~~ 지난 방학 때 어슬렁어슬렁 갔다 오기만 미루다가 막판에 너무 힘들었던 기억이 있거든요.놀이 본인의 무북아트 시리즈가 있어서 태양계 별과 행성의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새롭게 단장한 자연사박물관 체험 공룡편도 함께다.


    >


    테마별로 패키지로 준비물이 모두 들어있어 매우 편하게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가위랑 탈 정도라면 준비하면 됩니다.


    >


    놀이기구 북아트 시리즈는 독서나 박물관 체험 후 학습 예기를 자기 주도적으로 기획하여 개념을 정리하고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차근차근 준비하면 그것도 하나지만 거기에 집을 예기치 못한 활동으로 이용할 수도 있었기 때문에 연계 활동으로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


    12가지 주제에서 난이도별로 구분되고있습니다만.중고교까지 커버하는 'Korea 사심화' 시리즈가 있다니, 궁금합니다.


    >


    친절한 가이드북이 들어있어서 만드는 것도 그렇게 어렵지 않았어요.


    >


    자료 꾸러미라고 합니다.퀄리티가 좋은 재료가 통채로--단순히 자르고 켜면서 개념 정리만 스스로 하면 됩니다.개념 정리가 제1은 어렵지는 않은 완성도 높은 미술서가 완성되면, 스스로 즐기면서 했거든요.


    >


    >


    가이드 뒤에는 알찬 자료 보따리가 있어 이야기 정리도 그리 어렵지 않았을 텐데, 그렇지 않으면... 쉽지 않았대요. 그래도 기특하게 잘 마무리 했습니다.


    >


    관련 교과목이나 관련 체험 정보가 있으니까 체험 후 활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


    언제 접해도 신비로운 우주 이야기 지그재그 전개도를 계속해서 태양계를 장식해 보았습니다.


    >


    먼저 태양을 가운데 돌고 있는 행성을 차례로 붙여줍니다.


    >


    >


    한글과 영문 표기를 붙여주었기 때문에, 이대로도 멋진 북아트가 완성된 것 같습니다.


    >


    이후에는 행성설명카드를 작성할 차례.가로세로 단어 퀴즈를 보고 먼저 한대요.본 이상 그냥 넘어갈 수 없어요...


    >


    자료 보따리를 보고 행성에 대해 요약해 보겠습니다...


    >


    중요 포인트만 줄 서서 스스로 정리해서 썼어요.각 행성을 쓸 때마다 잘했다는 듯이 읽어준다고 귀찮게 말했지요.행성마다 자기의 장점을 줄거리하는 형식으로 썼다고 합니다.적은 몇 줄이었지만 행성에 대해 그보다 더 많다? 스토리가 오갔습니다.여러가지 책에서 읽은 스토리까지 전부 끌어내 완성! 그 과정이 더욱 보람있었습니다. ...


    유튜브를 노렸습니다. 아무튼 이 톤이 좋다고 하니까.반가워하면서 읽어주셨네요. 하필 마지막과 인기 앞에 택배기사가 인터폰을 눌러 중단.


    >


    장식자료가 따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추가로 장식할 수도 있습니다.


    >


    오후 내내 공들여 완성한 태양계 북아트.이 정도면 초등과학탐구보고서에서 아주 훌륭합니다.내용이 충실해서 방학체험 보고서 딱 맞아요.


    태양계 송의 가사를 아버지와 크레용 뮤직에 맞추어 해보라고 되어 있습니다만, 여러가지 노래하기 때문에 기대하고 있습니다.태양계에 관한 스토리를 나쁘지 않고 북아트로 정리하는 과정에서 색다른 재미를 느꼈습니다.의외로 여러 가지 소스를 조합할 때가 됐네요. 말 안 한 효과... kwo에서 여름방학 체험보고서가 처음답지 않게 완성되었습니다...


    >


    공룡편도 알차다.


    >


    완성되면 이런 팝업북이 되겠네요.공룡이야기도 정리해보면 아주 재미있는 말이 그렇게 나쁘진 않을 것 같은데 자연사박물관에 빨리 다녀와야겠네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